본문 바로가기

입꼬리찢어짐, 입가찢어짐

입꼬리찢어짐, 입가찢어짐

 

몸이 안 좋으면 제일 먼저 티가 나는 곳이 입술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 상태가 안 좋으면 입술이 건조해지고 입 주변에 뭐가 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입술에 물집 같은 것이 생기기도 하고 입꼬리 있는 곳이 찢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입꼬리 찢어짐이 있으면 말을 할 때도 매우 불편해지는데요.

 

 

입술 주변이 찢어지고 진물이 나는 것은 구순포진에 걸린 것입니다. 구순포진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것인데요.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을 합니다.

 

원래 단순 포진 바이러스는 한번 감염이 되면 평생 체내에 존재하게 되고 몸이 약해져 있을 때 활성화가 됩니다. 처음에는 입술이 가렵기도 하고 위화감이 있는데요.

 

입술과 주변 있는 곳이 빨갛게 되고 부어오르기 시작합니다. 며칠 뒤에 물집이 생길 수 있고 입 주위가 찢어져 진물이 나기도 해요. 물집이 난 곳에 딱지가 생기는데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2주일 내에 회복을 합니다.

 

 

단순 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는 것은 주로 위장장애가 있거나 컨디션이 안 좋고 몸이 약해져 있을 때 신경절에 숨어 있다가 활성화가 되는데요.

 

강한 자외선을 받아 피부가 손상되고 추운 겨울철에 차가운 바람의 영향으로 입술이 건조해져서 구순포진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 자주 재발을 하는데요.

 

감염력이 높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가족들과 수건이나 컵은 같이 쓰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손은 항상 청결하게 닦도록 하고 다 나을 때까지는 관리를 잘 하셔야 해요.

 

 

입꼬리 찢어짐을 빨리 낫게 하려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체온이 1도가 내려가면 면역력도 같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찬 음료를 많이 먹거나 저체온증이 있으신 분들은 체온을 높이도록 하세요.

 

찬 것은 많이 드시지 말고 배를 항상 따뜻하게 합니다. 추운 계절에 외출을 할 때는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고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또한 장내 환경이 나빠지면 면역력이 저하된다고 해요. 그래서 요구르트나 치즈, 된장 같은 유산균이 풍부한 것을 위주로 먹어야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것을 먹으면 피부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레몬이나 피망, 시금치 같은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몸이 힘들고 지쳐 있으면 컨디션이 나빠지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을 하시고 강한 자외선과 찬 바람은 피부에 손상을 주어 단순 포진 바이러스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세요.

 

입꼬리 찢어짐이 있다면 다 나을 때까지 몇 주간은 고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예방을 철저히 하도록 하고 구순포진이 재발할 때는 몸 관리를 잘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