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아프고 속울렁, 구토, 어지러움

머리아프고 속울렁, 구토, 어지러움

 

머리가 계속 아프면 일에도 집중이 안 되고 몸이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속이 울렁거리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데요. 갑자기 컨디션까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아프고 속울렁 거리는 것은 무엇으로 인한 것인지 알아볼까 하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위염이 있어서 메스꺼움과 두통이 생길 수 있어요. 위장은 음식물을 소화 시키고 영양소를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위 점막은 약간 손상이 되더라도 자연적으로 치유가 될 수 있지만 스트레스나 위에 부담이 가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위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명치 부근이 아프고 속 쓰림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복부 팽만감도 있고 구토를 할 것 같이 속이 울렁 거립니다. 소화도 안되고 설사까지 하며 나중에는 두통까지 올수 있어요.

 

위염이 있으면 안정이 될 때까지는 위장을 보호해 주셔야 하는데요. 위에 자극이 가고 과도하게 위산을 분비시키는 맵고 짠 음식이나 육류는 당분간 피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되는 것을 위주로 드세요.

 

 

음식을 먹을 때는 잘 씹어서 드셔야 침과 함께 섞이며 소화가 잘 됩니다. 그리고 양배추나 브로콜리, 호박 같은 위에 좋은 음식을 드시도록 하세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의 기능도 둔해져서 최대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해주세요. 또한 수면이 부족해 지지 않도록 양질의 수면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에 의한 자율신경 실조증이 있어도 머리아프고 속울렁거림이 있는데요. 자율 신경은 교감과 부교감 신경으로 되어 있는데 자율 신경의 균형이 깨지면 여러 가지 증세가 나타납니다. 자주 두통이 있고 자다가 중간에 자꾸 깰 수가 있어요.

 

 

갑작스럽게 심박수가 빨라진다거나 식은땀도 잘 흘리게 되는데요. 메스꺼움도 있고 현기증이 나며 어깨 결림 현상도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도 불안감이 들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우울감도 생길 수 있는데요.

 

 

자율신경이 흐트러지는 이유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고민이 많거나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일수록 스트레스에 취약한데요.

 

밤낮이 바뀐 생활이나 불규칙한 생활을 해도 생체리듬이 흐트러지면서 자율신경이 깨지게 됩니다. 자율신경 실조증을 해결하려면 생체리듬을 바로잡아야 하는데요.

 

양질의 수면을 하시고 적절히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심호흡도 자주 해주시고 스트레스는 쌓이지 않게 바로 풀도록 합니다. 평소에 긍정적인 생각도 많이 하셔야 하며 몸이 긴장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머리아프고 속울렁 거리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메스껍고 속이 울렁 거리는 것은 주로 위염이나 십이지장궤양, 위궤양 같은 위장병에 걸린 것인데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두통까지 있다면 뇌경색, 뇌막염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